글 작성자: SU_3D

80LV 게시글을 번역했습니다.

번역기를 사용하여 매끄럽지 않은 문장이 있습니다.

 

원본 : https://80.lv/articles/working-on-stylized-assets-in-zbrush-detailing-wood-and-metal/

 

Working on Stylized Assets in ZBrush: Detailing Wood and Metal

Oleksandr Bohdan discussed his stylized sculpting workflow in ZBrush and demonstrated the process of working on wooden and metal elements.

80.lv

 

 


 

지브러시에서 스타일라이즈드 에셋 작업하기: 나무와 금속 디테일링

Oleksandr Bohdan은 ZBrush의 양식화된 조각 워크플로우에 대해 설명하고 나무와 금속 요소 작업 과정을 시연했습니다.

 


소개

안녕하세요, 저는 27살의 드래곤플라이 스튜디오의 3D 아티스트인 올렉산드르 보단이라고 합니다. 저는 우크라이나 키예프 출신으로 스타일라이즈드 오브젝트 제작을 전문으로 합니다.

저는 학력으로는 식품 가공 엔지니어이며 2010년에 여가 시간에 3D를 알게 되었습니다. 당시에는 이해할 수 없었던 응용 프로그램인 3ds Max로 작업하는 친구의 모습을 보고 이 활동이 제 취향에 더 맞다는 것을 깨닫고 느린 속도로 YouTube 동영상을 통해 공부하기 시작했습니다.

첫 직장은 아웃소싱 회사인 CGEAS에서 3D 모델러로 일하면서 TurboSquid와 같은 3D 주식 모델을 만들었습니다. 대부분 3ds Max로 작업했고 주로 내부 및 외부 모델을 만들었습니다. 1년 반이 지난 후 게임 개발 분야에서 일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인공 코어에 입사해 코어펑크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드래곤플라이 스튜디오에서 3D 아티스트로 일하고 있습니다.

(80LV에 올라온 작업물 일부)

 

 

Stylized 에셋 워크플로우

저는 방황과 모험의 세계에 몰입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스타일라이제이션에 항상 매료되어 왔습니다.

마이클 비센테 - Orb의 작품과 다크사이더스 III와 같은 게임을 오랫동안 연구한 후, 몇 가지 요소를 차용하여 나만의 스타일을 만들어보면 어떨까 생각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아트스테이션에서 레퍼런스를 찾아보고 다양한 스타일의 콘셉트를 담은 나만의 갤러리를 수집합니다. 아트 스쿨인 스미르노프 스쿨은 멋진 콘셉트와 예시를 많이 찾을 수 있는 곳입니다.

 

콘셉트가 정해지면 블로킹을 시작합니다. 일부 디테일을 제외하고는 전적으로 ZBrush로 작업하며, 블로킹 단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형태를 과도하게 사용하지 않는 것입니다. 멀리서도 읽을 수 있어야 하지만 시선을 많이 끌지 않아야 합니다. 저는 대부분 표준 ZBrush 브러시를 사용합니다. 일부 작품에서는 제 알파를 사용하기도 하는데, 아트스테이션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현재는 artgram으로 사이트를 옮겼습니다.

www.artgram.co/Sv_vaT

 

Oleksandr Bohdan (@Sv_vaT)

Sr. 3D Environment Artist HitZone

www.artgram.co

 

(일부공개 영상으로 미리보기가 안됩니다. 링크로 들어가서 확인하세요.)

https://youtu.be/Nznt-SeB628

모양이 만족스러우면 패턴 작업을 시작합니다. 아래에서 이 단계에서 제가 어떤 단계를 거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세밀한 디테일을 시작하는 마지막 단계까지는 하이 폴리 메시로 작업하지 않습니다.

 

(일부공개 영상으로 미리보기가 안됩니다. 링크로 들어가서 확인하세요.)

https://youtu.be/qmVhNF7MBW0

https://youtu.be/VRmeX28iABM

https://youtu.be/gC4-6PcHAuE

금속의 경우 ZModeler를 사용하여 ZBrush에서 차단 한 다음 모따기(Chamfers)의 경우에만 작은 움푹 들어간 부분을 볼 수있는 머티리얼을 사용해야합니다. -  Orb_clay_gloss를 사용합니다. 금속으로 작업 할 때 모따기를 강조해야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그것을 과용하지 않고 중간 지점을 찾는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저는 표면을 깨고 더 주름진 모양을 만들기 위해 hPolish로 작업합니다. 이것은 금속을 단조 할 때 관찰 할 수 있습니다. 아래 비디오에서 예를 볼 수 있습니다.

 

(일부공개 영상으로 미리보기가 안됩니다. 링크로 들어가서 확인하세요.)

https://youtu.be/z62zCallbrA

 

 

최종 조언

양식화된 에셋으로 작업할 때 가장 큰 문제는 개체를 완전히 파괴하고 전체 에셋을 망칠 수 있으므로 작은 세부 사항을 과도하게 사용하지 않는 것입니다. 또한 이것은 양식화이며 항상 특이한 것을 환영하기 때문에 일반적인 형태를 더 곡선으로 만들어야 한다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디테일이 많으면 노이즈가 많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개체를 멀리 이동하여 패턴이 멀리서도 읽을 수 있고 축소되지 않았는지 확인합니다. 전체적인 모양을 잃지 않도록 컨셉을 따르는 것을 잊지 마세요.

 

모두 감사드리며 다음에 뵙겠습니다!

 

 


 

 

Oleksandr Bohdan (@Sv_vaT)

Sr. 3D Environment Artist HitZone

www.artgram.co

 

 

Sv_vaT_3D

 

www.youtube.com

 

 

Oleksandr Bohdan

Oleksandr Bohdan discussed his stylized sculpting workflow in ZBrush and demonstrated the process of working on wooden and metal elem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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