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Reach: Desert Dioramas] 작업기록 - 01
글 작성자: SU_3D
[The Reach: Desert Dioramas] 작업 - 01
여태 했던 작업들은 손맵위주였다.
최근 Stylized풍 게임들도 많이 출시하고 더 이상 미룰 수 없어 공부 겸 포폴 작업을 시작하려고 한다.
큰 규모의 씬 작업을 하면 시간도 오래 걸리고 지쳐서 완성까지 좋은 퀄리티를 못 뽑을 것 같아서 적당한 규모의 작업을 하기로 했다.
이번 작업을 하면서 여러 툴을 사용할 예정이다.
- Unrealengine 5
- Substance 3D Painter
- Substance 3D Designer
- Zbrush
- 3ds Max
Stylized풍 작업할 때 3D툴은 원하는 걸로 작업하지만 나머지 4개는 거의 필수로 사용하는 것 같다.
여태 개인작을 할 때는 마모셋, 회사 작업은 유니티로만 작업해서 언리얼엔진은 매우 생소하다.
충분한 지식을 쌓고 작은 프랍으로 시작해서 큰 씬들을 만들어보고 싶다. 지식 쌓기 시작!
1) 자료조사 및 프로세서 정리
1. PureRef를 활용해서 참고 할 만한 이미지를 정리했다.
참고 이미지는 Artstation, Pinterest, Google 이미지 검색으로 모았다.
2. 대략 전체적인 작업 프로세스는
- 3ds Max 모델링
- Zbrush 스컬핑
- 3ds Max 리토폴로지 및 UV 작업
- Substance 3D Painter 및 Substance 3D Designer에서 텍스쳐링
- Unrealengine 5 렌더링
위 순서로 진행될 것 같고 중간중간 수정작업들도 있을 것이다.
작업기간은 넉넉하게 하려고 한다.
이번에 Stylized 풍 작업을 하면서 어려웠던 점이나 팁 같은걸 기록하고 싶어서 포스팅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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