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작성자: SU_3D

[The Reach: Desert Dioramas] 작업 - 01

 

여태 했던 작업들은 손맵위주였다.

최근 Stylized풍 게임들도 많이 출시하고 더 이상 미룰 수 없어 공부 겸 포폴 작업을 시작하려고 한다.

큰 규모의 씬 작업을 하면 시간도 오래 걸리고 지쳐서 완성까지 좋은 퀄리티를 못 뽑을 것 같아서 적당한 규모의 작업을 하기로 했다.

 

이번 작업을 하면서 여러 툴을 사용할 예정이다.

 

  • Unrealengine 5
  • Substance 3D Painter
  • Substance 3D Designer
  • Zbrush
  • 3ds Max

 

Stylized풍 작업할 때 3D툴은 원하는 걸로 작업하지만 나머지 4개는 거의 필수로 사용하는 것 같다.

여태 개인작을 할 때는 마모셋, 회사 작업은 유니티로만 작업해서 언리얼엔진은 매우 생소하다.

충분한 지식을 쌓고 작은 프랍으로 시작해서 큰 씬들을 만들어보고 싶다. 지식 쌓기 시작!

 


 

1) 자료조사 및 프로세서 정리

1. PureRef를 활용해서 참고 할 만한 이미지를 정리했다.

참고 이미지는 Artstation, Pinterest, Google 이미지 검색으로 모았다.

 

2. 대략 전체적인 작업 프로세스는

  • 3ds Max 모델링
  • Zbrush 스컬핑
  • 3ds Max 리토폴로지 및 UV 작업
  • Substance 3D Painter 및 Substance 3D Designer에서 텍스쳐링
  • Unrealengine 5 렌더링

위 순서로 진행될 것 같고 중간중간 수정작업들도 있을 것이다.

작업기간은 넉넉하게 하려고 한다.

 

이번에 Stylized 풍 작업을 하면서 어려웠던 점이나 팁 같은걸 기록하고 싶어서 포스팅한다.